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쌀국수 먹으러 베트남 온 느낌나는 꾸아 대전유성점

by 풀꽃향기 2024. 3. 13.
반응형

쌀국수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꼭 먹으러 다니고 있어요.

한 동안은 에머이를 다니다가 작년부터는 월미당 충남대점만 다녔어요. 월미당 충남대점은 매장에 방문해서 먹어도 좋지만 배달로 주문해도 정말 면이랑 육수를 꼼꼼하고 깔끔하게 포장해 주셔서 너무너무 만족스러웠는데요 월미당과는 조금 다른 느낌의 쌀국수 맛집을 발견했어요.

어제도 다녀오고 오늘도 다녀온 나의 쌀국수 맛집은 바로 꾸아 대전유성점이에요.

 

꾸아 대전유성점 음료이벤트 쿠폰 받기

 

 

 

먼저 그 동안 다녔던 월미당과 꾸아의 차이점을 살펴보자면

고기육수가 베이스인 것은 동일한데 월미당은 숙주를 푸짐하게 얹어주고, 꾸아는 숙주가 들어가지 않아요. 

대신 쪽파를 듬뿍 넣어주고 월미당의 쌀국수보다는 불맛이 강해요.

양파절임에 소스를 섞어서 먹는 것은 두 매장 모두 동일하고, 꾸아는 좀 특별하게 반쎄오를 판매하고 또 쌀국수에 사이드로 너무 좋은 꿔이를 판매하고 있어요.

월미당은 속이 다 풀릴 정도의 개운한 맛의 쌀국수라면 꾸아는 불맛이 첨가된 감칠맛이 풍부한 쌀국수라서 어느 곳이 더 낫다고 할 수 없어요.

그날의 기분이나 당기는 입맛에 따라 방문하면 좋을 것 같아요.

두 매장 모두 멀지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너무 보석같은 곳을 알게 되어서 지금 행복함에 둥둥 떠다니는 중이랍니다.

 

 

꾸아 대전유성점의 외관이에요.

빨강, 노랑, 초록 등 원색으로 꾸민 간판이 멀리서도 눈에 확 띄는 곳이고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매장 안이 환하게 다 보여요.

매장 앞에는 쌀국수와 어울리는 핫소스와 해선장 그리고 쌀국수 면등이 놓여있는 가판대가 있는데, 이 것만 봐도 여기가 마치 베트남 다낭이나 호이안 거리 같은 기분이 들어요.

실제 베트남 거리를 걷다보면 저런 가판대를 쉽게 볼 수 있어요.

현지 분위기 물씬나게 잘 꾸며놓으신 것 같아요.

 

 

매장 안의 모습은 화사함 그 자체예요.

민트와 화이트로 꾸민 벽면에는 핫소스와 해선장 소스병이 줄을 지어 놓여있고 캔음료들도 볼 수 있어요.

메뉴 사진도 걸려있어요.

한쪽 벽면의 TV에서는 tvN '줄 서는 식당'이 계속 나오고 있었어요.

줄서는 식당에서 역대급 웨이팅을 기록했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어제의 경우도 저는 11시 30분경 방문했는데 그때는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했지만 12시 정도가 되니 순식간에 매장이 꽉 찼어요.

오늘은 1시 조금 안된 시간에 들어갈 수 있었는데, 입구 대기자 명단노트가 빼곡히 적혀있는 것이 한 바탕 전쟁을 치른 것 같았어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점도 꼭 참고하세요!

 

 

2인이 식사할 수 있는 2인석과 4인석 테이블로 꾸며져 있는데 테이블마다 터치스크린으로 주문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주문만 터치스크린으로 하고 계산은 후불이랍니다.

 

 

 

쌀국수 맛집 꾸아 대전유성점의 메뉴는 직화쌀국수, 반세오, 분짜, 시그니처볶음밥, 분보남보, 껌땀, 왕갈비 쌀국수, 매콤 왕갈비 쌀국수, 매콤 직화 쌀국수, 고기 듬뿍 쌀국수, 매콤 쌀국수, 넴, 쉬림프 라이스롤, 꿔이가 있고 음료와 맥주도 즐길 수 있어요.

맥주는 타이거 생맥주, 사이공 병맥주가 있고 음료는 기본 콜라와 사이다 외에도 망고스틴주스, 리치주스도 맛볼 수 있어요.

메뉴판 옆에는 반세오 먹는 법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반세오를 처음 접하시는 분이라면 꼭 참고해서 맛있게 드세요.

저는 혼자 방문을 해서 반세오는 양이 많을 것 같아서 반세오는 다음을 기약하고 오늘은 직화 쌀국수와 꿔이를 먹고 어제는 고기 듬뿍 쌀국수와 분짜를 먹어보았어요.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00 ~ 21:00 / 15:00 ~ 16:30 브레이크타임 / 20:30 라스트오더이니 참고하세요.

따로 휴무는 없는듯해요.

주차는 건물 지하주차장이 있어서 3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해요. 레자미멀티홈 아파트 주차장이고 계산 시 주차권을 받아가시면 돼요.

 

 

오늘은 직화 쌀국수에 꿔이 2개를 주문했어요.

주문을 마치니 고수와 양파절임을 먼저 준비해 주셨어요.

주문하실 때 주의하실 점!!

 

사실 어제 쌀국수 먹을 때 한창 맛있게 먹다가 뭔가 허전하다고 느꼈는데 바로 쌀국수에 고수가 빠진 거예요.

원래 여기는 쌀국수에 고수를 넣지 않나... 하다가 메뉴판을 보고 깜놀...

반드시 주문하실 때 추가메뉴에서 고수를 추가하셔야 해요.

고수는 1회는 무료로 추가하실 수 있고 더 추가한다면 1,000원입니다.

저는 무료추가 외에 하나 더 추가해서 2 접시 가져다주셨어요~~

고수는 사랑이지요

고수 외에도 레몬, 매운 양념등도 주문하실 때 추가메뉴에서 선택하셔야 포함되니 넣으실 분들은 잊지 말고 꼭 추가하세요.

쌀국수 면도 추가메뉴에 있는 걸로 봐서는 1회는 무료로 추가가 가능한 것 같아요. 

금액은 쓰여있지 않았거든요.

 

 

 

주문하고 쌀국수가 나오는데 까지는 오래 걸리지 않아요.

그 사이 양파절임에 소스를 섞어놓고 기다리고 있었어요.

보통 핫소스와 해선장 두 가지를 모두 섞어 드시는데 저는 핫소스만 넣어 먹는 걸 좋아해서 핫소스만 뿌렸어요.

직화 쌀국수에는 직화고기와 양지, 푹 삶은 왕갈비가 들어가고 쪽파가 푸짐하게 들어가요.

고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고기 듬뿍 쌀국수가 따로 있으니 그걸 주문하시면 부드러운 양지를 얇게 썰어서 올려주시기 때문에 좋으실 거예요.

 

 

 

너무나 행복한 마음으로 고수 2 접시를 한 번에 털어 넣어 봅니다.

이거죠!!

어제는 이게 빠져서 너무 서운했어요~~ 쌀국수가 맛있어서 참았지요~~

 

 

그동안 다녀본 쌀국숫집에서는 꿔이를 볼 수 없었는데, 꾸아 대전유성점에는 꿔이를 먹을 수 있어요.

꿔이란?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국물요리에 곁들여 먹는 필수요소로 베트남식 튀김빵을 말해요.

갓 튀겨서 내오기 때문에 따뜻하고요, 쌀국수에 적셔서 먹으면 부드럽고 고소하고 너무 맛있어요.

쌀국수 한 그릇만 먹기 양이 적거나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꿔이 꼭 드셔보세요~

저는 오늘 2개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양도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꿔이만 국물에 듬뿍 적셔먹어도 담백하니 맛있고, 사진처럼 국물에 적신 꿔이에 고기와 고수 양파절임까지 올려서 먹으면 정말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매장에서 식사하실 때 네이버에 영수증 리뷰를 올리고 인증하면 테이블당 음료수 1개 또는 꿔이 1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저도 오늘 리뷰를 올리고 시원하게 사이다로 마무리하고 왔어요.

 

어제 먹은 고기 듬뿍 쌀국수와 분짜 모습도 보여드릴게요.

 

 

고기듬뿍 쌀국수에는 커다랗고 얇게 썰어진 양지가 토핑으로 올라갔어요.

고기도 부드럽고 맛있어요.

분짜는 원래 메뉴는 혼자서 먹기에는 양이 좀 많은데 1인 분짜메뉴가 따로 있어서 좋더라고요.

원래 분짜가 2명이서 먹기 적당한 양이라 혼자 가서는 주문하기 고민이 되는데 저렇게 1인 분짜메뉴가 있으니 완전 굿이지요!

분짜도 현지에서 먹었던 맛과 거의 같아요.

정말 상큼하면서도 맛있었어요!

 

그 외에도 여느 쌀국숫집에서는 맛보기 어려운 분보남보와 껌땀도 있고, 매콤 쌀국수가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게 꾸아 대전유성점의 큰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아요.

매콤 쌀국수 종류는 매운맛 단계를 1단계, 2단계, 3단계로 선택할 수 있더라고요.

1단계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매운맛 / 2단계는 열라면 정도의 매운맛 / 3단계는 불닭볶음면 정도의 매운맛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다음에는 매콤 쌀국수도 먹어봐야겠어요!

 

쌀국수랑 고수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꾸아 대전유성점이 너무나 보석 같은 곳이네요.

쌀국수 좋아하는 분들, 베트남 다낭 현지의 쌀국수맛집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